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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이용약관(필수)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라 합니다.)이 운영 및 관리중인 “소셜벤처스퀘어”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기보와 회원과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고, 회원의 이용조건·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귀하(사)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행위 및 귀하(사)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은 홈페이지 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기보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며, 공지 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홈페이지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기보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정보제공, 부가서비스 등)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기보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자격을 부여받은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기보와 이용자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회원정보"라 함은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기보에 등록하는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회원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설정한 문자(영문자 및 특수문자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5 조 (약관의 개정)

  1. 기보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기보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3. 기보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계약(회원가입) 체결 )

  1. 회원에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기보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회원에 관한 모든 정보를 본인이 성실하게 작성, 등록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쓰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등록은 이용 희망자가 본 이용약관을 열람한 후 약관에 동의 한다는 의사표시로써 이용신청 및 회원가입을 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신청시에 “약관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기보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5. 이용계약은 회원1인당 1개의 실명이 확인된 ID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7 조 (계약 해지)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E-mail, 방문, 전화, 또는 팩스를 통하여 기보에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원에게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기보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기보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회원 사업자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기타 기보가 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기보가 특정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2. 기보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회원정보관리
제 9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기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10 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가입의 편의를 위해 기존 기보의 보증거래 업체의 경우 개인 및 기업 식별정보, 신용보증거래상황, 보증진행현황, 상담거절정보, 채무상환방법정보, 보증사고 관련정보, 사고‧대위변제 관계자 정보, 연대보증 입보면제 정보 등 신용도 관련 정보를 포함하여 기술평가 등 기보와의 각종 거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원들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일부 제휴업체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보는 이를 사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이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의 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더라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1 조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비밀번호 등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의 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경우 반드시 기보에 이를 통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수정해야 하며, 변경을 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기보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3 조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기보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소셜벤처 판별(신청, 확인서 발급 등)
    2. 소셜벤처 평가(신청, 평가서 발급 등)
    3. 소셜벤처 검색
    4. 기타 소셜벤처를 위한 서비스
  2. 기보는 서비스의 무료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기보는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보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사항으로 공시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보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기보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기보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기보는 서비스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기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보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공지사항이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2. 기보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 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 혹은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3.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을 하거나 또는 실행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7.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8.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의 선전 및 유통을 하는 경우
    9.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10.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11.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2. 제휴/협력사의 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협력사로부터 회원제재 요청을 받은 경우
    13. 제11조 2항, 제15조 4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14. 기타 건전한 사이트 운영에 저촉되는 경우
  3. 기보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사이트에 확장된 링크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기보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차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일상생활에 혼란을 초래할 수 있는 허위 내용의 유포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기보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기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기보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기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기보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8. 기보의 사전 동의 없는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9. 법에 저촉되는 자료를 배포 또는 게재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저장하는 행위
  5. 기보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권리 및 의무
제 16 조 (기보의 의무)

  1. 기보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기보는 회원정보의 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회원의 정보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의거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이벤트 참여 및 기타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벤트 주최 및 후원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및 제휴사와는 회원의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3. 기보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며, 처리 기간이 지연될 경우 회원에게 지연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드립니다.
  4. 기보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의 신청에 따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와 부정사용에 대한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기보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기보의 업무에 방해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기보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기보,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정보 및 ID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기보 서비스의 관리자 또는 운영진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기보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기보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3. 위 각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기보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기보 또는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8 조 (지적재산권의 소유 및 이용제한)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되는 저작권, 상표권, 기타 모든 지적재산권은 별도의 계약에 의하지 아니하는 한 기보에 귀속됩니다.

제 19 조 (양도 및 담보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이용의 제한)

기보는 제15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기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소셜벤처 판별 및 평가 등을 위해 소셜벤처스퀘어에서는
제 22 조 (면책조항)

  1. 기보는 회원이 게시판을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회원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기보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기보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제 23 조 (재판관할)

기보와 회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으로 인한 소는 기보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6 장 개인정보처리방침

중소벤처기업부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우리부 소관 홈페이지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당 홈페이지에 별도의『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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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위탁처리 수행업체
  • 앤시정보기술(주)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0 KNN타워 2003~5호
  • 전화 :051-664-8000
  • 근무시간 : (평일) 09:00 ~ 18:00

3) 위탁내용
  •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데이터 추출 및 가공 등

<소셜벤처스퀘어>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계약내용을 보관하고 있으며, 업체 변경 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라.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으며,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그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 요구
    1) 위탁처리 기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초·중등교육법」및「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1) 위탁처리 기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파기

중소벤처기업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대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 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 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 권익침해 구제 방법
  •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사람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으로 침해사실을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내선2번)
  •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 담당기관명 : 중소벤처기업부
  • 개인정보보호 책임관 : 벤처혁신정책관 오기웅
  • 개인정보보호 분야별 책임관 : 벤처혁신정책과장 최원영
  • 개인정보담당자
    • 부서명 : 기술보증기금 벤처혁신사업부
    • 담당자 : 임상채
    • 연락처 : 051-606-7651, slim0304@kibo.or.kr
[부 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1월 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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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소셜벤처스퀘어 총괄 관리기관 : 중소벤처기업부 (지방중소벤처기업청 포함)
  • · 소셜벤처스퀘어 운영기관 : 기술보증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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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받는 항목

  • · 필수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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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소셜벤처스퀘어 회원가입 및 관리
  • 소셜벤처 자가진단, 판별, 평가 서비스(소셜벤처 자가진단, 소셜벤처 판별, 평가와 관련된 소셜벤처 판별신청, 소셜벤처 판별확인서, 소셜벤처 평가신청, 소셜벤처 평가서 발급 등을 위한 모든 절차) 제공
  • 소셜벤처 실태조사 등 정부 통계 및 조사와 관련 한 사항에 활용
  • 소셜벤처기업을 위한 정부지원제도 안내 등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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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셜벤처 판별 및 평가 신청시 업로드하는 파일은 판별‧평가일 이후 2년동안 보유합니다.
4. 기타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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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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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웹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 2. 이용계약서비스
    •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 3. 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 4. 회원
    • 당 사이트의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실명확인)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
  • 5. 본인확인계정
    • 본인확인기관을 통해 본인임이 인증된 계정
  • 6. ID(회원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하나의 본인확인계정에 하나의 ID만 발급 가능함)
  • 7.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
  • 8.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 후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3.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준용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이용자인 회원의 이용신청과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제6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서비스의 회원정보 화면에서 이용자가 회사에서 요구하는 가입신청서 양식에 개인의 신상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신청의 승낙)
  • 1. 회원이 제6조의 신청서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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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에는 수정을 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 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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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는 특정 회원에게만 제공할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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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 1.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의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특별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 기간은 단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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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회사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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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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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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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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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소유권)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선스, 담보권 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5조 (회원의 의무 및 정보보안)
  •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가입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입정보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 사용을 위한 가입절차를 완료하시면 ID와 PASSWORD를 받게 됩니다.
    • 회원의 ID, PASSWORD 분실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매 접속 종료 시 확실히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 타인의 ID, PASSWORD, 본인확인계정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도배글",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콘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등을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에 대해 1근무일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5.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제17조에 제시된 내용을 지킵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정책)
  • 1. 회사는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이용 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를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5장 계약해지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실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당 사이트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보안 및 ID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ID 및 PASSWORD 변경을 요구하거나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비 실명가입, 본인확인계정의 도용 등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6장 기 타

제19조 (요금 및 유료정보)

서비스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서비스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정보와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0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1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21조의 규정에 불구하고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관할법원)
  •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4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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