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소식

FAQ

답변


- 증상의 내용은 사용자의 환경(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시스템 구성 등)에 따라 안내 및 절차 혹은 진행방법이 일부 다르게 적용될 수 있는 부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타사의 프로그램(한글 프로그램) 원인으로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부분의 확인 및 해결이 된 사례가 확인되어 아래 방법을 안내해드리오니만약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의 방법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 타사의 프로그램(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진행 가능.Windows 탐색기를 실행하고 C:\Program Files (x86)\Hnc 아래에 있는 Hwp80 폴더로 이동합니다.우측 상단의 검색창에 HncShellExt64.dll 파일을 찾아서 HncShellExt64.dll.old 로 변경합니다. 시스템 재시작 후 증상을 확인합니다.

추가로 위의 안내 방법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Internet Explorer 설정을 초기화하여 Internet Explorer를 처음 PC에 설치했을 때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설치 후 변경된 설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초기화 작업은 취소할 수 없으며 초기화 후에는 이전 설정이 모두 손실되오니 보관이 필요한 데이터는 미리 백업하시길 권장합니다.
1. Internet Explorer 실행 후 도구 단추(톱니바퀴 모양)를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2.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원래 대로"를 선택합니다.3. "개인 설정 삭제" 옵션의 주의 내용을 확인 후 동의 시 체크 후 "다시 설정" 버튼 클릭 및 진행.4. Internet Explorer에서 기본 설정 적용이 끝나면 닫기, 확인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PC를 다시 시작합니다. 이후 증상 확인.

※ 문의 및 증상 관련해서 안내해드린 내용 혹은 방법이 증상 혹은 문의 내용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답변

소셜벤처판별은 인증제도가 아닙니다.
소셜벤처는 선진국에서도 법제화된 사례가 없었으나, 중소벤처기업부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법”)을 개정해 소셜벤처기업의 정의와 요건에 대한 법적근거를 마련하고 2021.7.21. 「소셜벤처기업 지원제도 운영요령」을 고시하였습니다.
동 운영요령에 따라 판별기관은 판별기준을 충족한 경우 소셜벤처판별결과 통지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답변

"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에서 변경내용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회원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나의진행현황"에 가시면 현재 신청 내용이 어떤 상태인지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신청에서 실제 판별(또는 평가)까지는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나, 해당 평가기관의 사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자세한 진행현황은 회원님께서 신청하신 평가기관에 문의하여야 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소셜벤처스퀘어는 공공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이 운용하고 있는 소셜벤처기업 종합 정보 제공 사이트로 모든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답변

중소기업에 해당되시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답변

소셜벤처 평가를 받기 위해서는 소셜벤처 판별 확인이 전제되어야 하며, 판별 확인을 받은 소셜벤처 기업은 소셜벤처 평가를 거쳐 최종 평가 등급을 획득하게됩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평가를 위해 다음과 같은 준비서류가 필요합니다.
1. 기술사업계획서
2. 재무제표 3개년도
3.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4.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최근 1개월이내)
5. 각종 인증서(벤처기업확인서, 기업수설연구소 인증서 등 해당되는 경우)
6. 지식재산권 관련 서류(특허증, 실용신안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 해당되는 경우)
7. 기타 상기 서류 이외에 업체별로 추가 서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 평가사항 : 개별평가항목에 대한 평가(사회성, 기술성, 사업성 등에 대한 평가)

답변

매출액 대비 가장 큰 매출액 기준으로 합니다.

답변

평가수수료는 요청하신 평가기관의 담당자와 연락하셔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네.소셜벤처 평가는 소셜벤처기업에 한해서만 평가가 가능함으로 사전에 판별을 받으셔야 합니다.

1 2